고장출동서비스

서비스 대상

삼성화재 자동차보험의 애니카서비스 특약, 애니카서비스(중형화물승합) 특약에 가입하신 고객

서비스 내용

자동차 고장으로 긴급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, 고객의 요청에 따라 현장 출동하여 아래 서비스 제공

  •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 등과 충돌해 운행할 수 없는 경우 구난
    • 별도의 구난장비가 필요한 경우 추가비용 발생
    • 구난 작업 시간이 30분을 초과한 경우 추가비용 발생
    • 차량 중량 3t 이상 또는 전장 5.5m 이상이거나, 구조변경 차량은 서비스 불가
  • 사고 또는 고장으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 10km 이내 가까운 정비소까지 견인(1일 1회)
    • 10km 초과 시 1km당 추가비용 발생
    • 긴급견인서비스 확대 추가특약 가입시 60km까지 견인 가능(전기차 특약은 100km)
    • 차량 중량 3t 이상 또는 전장 5.5m 이상이거나, 구조변경 차량은 서비스 불가
  • 연료가 완전히 소진되어 운행할 수 없는 경우 3L까지 급유(1일 1회)
    • 일반휘발유 또는 일반경유로 제공
    • 3L 초과 시 추가비용 발생(중형화물승합 특약은 5L 초과 시)
  • LPG차량 및 연료전지차의 연료가 완전 소진된 경우 또는 구동용 배터리가 완전 방전된 전기차의 경우, 10km 이내 가까운 충전소로 견인
    • 10km 초과 시 1km당 추가비용 발생
  • 시동용 배터리 방전으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 임시 충전
    • 시동용 배터리 교체 시 추가비용 발생
  • 충전할 수 없는 일부 전기차의 경우 10km 이내 가까운 충전소로 견인
    • 10km 초과 시 1km당 추가비용 발생
  • 타이어 파손으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 고객 차량에 내장된 예비 타이어로 교체
    • 차량 구조 변경 또는 차량 적재물로 인한 제한이 있을 경우 서비스 불가
  • 타이어 펑크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 펑크 부위 1곳 수리
    • 펑크 부위 1곳 초과 시 추가비용 발생
  • 열쇠 분실 등으로 운전석 문을 열 수 없는 경우 잠금장치 해제(트렁크 제외)
    • 특수잠금장치(스마트키, 이모빌라이저 등), 사이드 에어백 등이 장착되어 일반적인 방법으로 잠금장치를 해제할 수 없는 차량은 서비스 불가
    • 잠금장치 해제를 위해 어쩔 수 없이 특정 부위가 파손된 경우 원상복구 비용은 보상하지 않음

제공 횟수 및 기간

이용 절차

  1. STEP 01고장 접수
  2. STEP 02담당자 지정
  3. STEP 03긴급출동
  4. STEP 04서비스 제공

준법감시인확인필 제23-1-5421호(0400,'23.06.22~'24.06.21)

약관